KBS 2TV 생방송 아침이 좋다, 6.13 전국동시지방선거 현장속으로!, 중국 판다들의 시원한 여름나기

기사승인 2018.06.14  04:48:33

공유
default_news_ad1
ad28
ad29

   
 
[울산제일일보 = 황라희 기자]

▶ 지구촌 곳곳의 다양한 현장을 생생하게 보여드립니다.
매일 아침, 유치원에서 악수를 하게 된 사연

미국 고속도로에서 벌어진 황당한 폭풍 후진!

중국의 판다들의 시원한 여름나기


■ <그곳에 가면>

서해안의 아름다움을 품은 태안반도!

그곳에는 제 '때'를 잘 맞춰야만 만날 수 있는 보물들이 있다?

바다가 허락한 시간 동안만 만날 수 있다는 맛조개와 정확한 시간에 맞춰야만 만날 수 있다는 태안의 버스 안내원. 태안의 한 바닷가 마을에 내려오는 전설 속 바위, 소원을 이뤄주는 '구멍바위'와 태안의 명물인 일몰 풍경을 바라볼 수 있는 특별한 동굴까지~

사람의 손이 닿지 않아 더욱 아름다운 태안의 절경!

아무 때나 만날 수 없는 태안의 보물을 공개한다.


<2부>

■ 6.13 전국동시지방선거 기획

▶ 6.13 전국동시지방선거! 모두의 이목을 사로잡은 특별한 투표의 현장

2017 대선 일년여 만에 찾아온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지역의 일꾼을 뽑기 위해 투표소를 찾은 이색 유권자들부터 생각지 못한 곳에 설치되어있는 이색 투표소까지 모두 만나본다!

각종 SNS를 통해 특별한 투표 인증 사진을 남겨 이목을 끌었던 유명인사의 이야기도 한대 모았는데. 뜨거웠던 선거의 다양한 풍경들을 만나보자.


■ 식폐소생술

▶밀가루에 중독됐어요

면요리라면 가리지 않고 좋아한다는 오늘의 의뢰인!

한여름에도 뜨끈한 칼국수와 수제비 한그릇 뚝딱!

밥 먹고 돌아서면 자연스럽게 찾게 되는 빵까지...아무리 먹어도 밀가루 음식은 질리지가 않는다.

잘못된 식습관 때문일까? 혈압도 높아지고 뱃살도 점점 늘어난다.

고혈압에 밀가루 음식이 그렇게 안 좋다는데... 도대체 뭘 먹으면 좋을지 모르겠다는 의뢰인을 위해 친환경 농산물로 만든 뱃살타파 건강 레시피를 공개한다!


■ 진짜?진짜!

▶ 어디든 매달리는 남자의 정체는?

충북 청주에 '어디든 매달리는 남성'이 나타났다?! 번화가를 걷다가도, 공원을 지나다가도! 매달릴 수 있는 곳이라면,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다는 남성! 그의 정체는 바로 ‘철봉 끝판왕’ 엄진섭 씨다.

두 손을 써도 힘든 턱걸이를 단지 두 손가락만으로 해내고, 가로본능 자세에서 허공을 걷는 듯한 ‘에어워크’까지 선보인다. 철봉을 시작하기 전까지는 체구도 작고 허약했다는 엄진섭 씨. 하지만 운동을 같이하는 팀원들을 만나 연습에 매진한 끝에, 근력과 유연성을 모두 갖춘 철봉 마스터가 될 수 있었다고. 어떤 곳보다 철봉 위에서 가장 자유롭다는 엄진섭 씨를 <진짜?진짜!>에서 만나본다.

■ 팩트사냥꾼

▶ 상가골목에서 연쇄 방화한 남성, 대체 왜?

11일 새벽, 금은방이 밀집되어 있는 종로의 한 골목에 세워진 오토바이에 라이터를 이용한 방화로 보이는 화재가 발생했다. 그런데 이 화재 직후 인근의 다른 지점에서도 연달아 화재가 발생했는데. 경찰 조사 결과, 방화범은 10일 밤부터 11일 새벽까지 총 6차례나 방화를 저질렀다. 대체 왜 연달아 불을 지른 것일까?

▶ 쓰레기더미에 개 사체까지? 무슨 일이?!

6월 초 서울 강동구 천호동 한 다세대 주택에서 시체 썩는 냄새가 난다는 주민의 신고가 들어왔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과 소방관은 현장에서 성인 남자 허리춤까지 쌓여있는 쓰레기를 발견했는데. 그런데 더욱 충격적인 것은 화장실에서 발견됐다. 뼈가 드러난 채로 방치되어있던 악취의 원인! 과연 그 정체는 무엇이었을까? <팩트사냥꾼>에서 취재했다.


■ 보이스

▶ 산산조각난 아들의 꿈 '사지 연장술'을 아십니까?

요즘 항간에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는 ‘사지연장술’에 대해 아십니까? 성장판이 닫힌 성인의 키도 5~6cm 가량 키울 수 있다는 일명 ‘키 키우기 수술’, 사지연장술. 외모에 고민을 갖고 있는, 특히 키에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던 사람들에게는 꿈의 수술이나 마찬가지인데.

그런데, 이 수술을 받은 지 5일 만에 한 꿈 많던 23세 청년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지난 2016년 7월, 뮤지컬 배우가 되기 위해 사지연장술을 받았던 청년. 하지만 수술 후 발생한 폐동맥혈전색전증(폐색전증)으로 허망하게 세상을 떠났다고.

사지연장술 후 발생할 수 있는 최악의 부작용 중 하나로 꼽히는 폐색전증. 하지만 청년의 수술동의서에 폐색전증에 대한 어떠한 고지도 없었다. 더구나 치료 목적으로 개발된 사지연장술이 단순한 미용 목적으로 둔갑, 홍보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는데. 꿈을 위해 노력하던 한 청년을 죽음으로 몬 사지연장술, 그 날의 진실을 <보이스>가 파헤쳐본다.

■ 엄.지.척(엄마들의 지식으로 척척박사 되기)

▶ 땅 속의 사과, 감자에 대한 모든 것

엄마들의 지식으로 척척박사 되기! <엄.지.척>. 전문가 주부 3명이 그동안 알지 못했던 지식에 대해 쉽고 재밌게 알려준다. 오늘 소개할 주제는 6월 제척 식재료이자 국민 대표 간식거리 감자다.

지난해 노지 봄 감자가 수확량이 감소하면서 가격이 급등해 ‘金자’라는 신조어도 생겨날 정도였는데, 6월부터 하지감자 출하량이 늘어 가격이 감소했다고 한다. 품종도 다양한 감자! 그런데 색깔이 있는 감자가 있다? 고구마처럼 생긴 감자부터 보랏빛을 띄는 감자까지!

생으로 먹을 수 있다는 게 특징인 색깔 감자는 맛도 영양도 일품이라고. 색깔 감자를 이용한 스위스식 감자전부터 생으로 무쳐먹는 감자채 무침까지! 감자를 이용한 요리와 감자로 기름때 제거하는 만능 활용법까지! 감자에 대해 몰랐던 사실들을 <엄.지.척>에서 소개한다.


방송일시 : 2018년 6월 14일 (목) 오전 6시 ~ 8시

채널 : KBS2TV
 

ad30

황라희 기자 rhhwang@ujeil.com

<저작권자 © 울산제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4
#top